안녕하세요 오늘의 증시현황 홍시아저씨입니다.

제19회 대통령선거가 이제 5일 남았습니다. 선거날 투표를 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사전투표를 진행하고 있는데 사전투표 기간은 5월4일 목요일 ` 5월 5일 금요일 이틀간 진행되고 있습니다. 사전투표소는 지역별로 동별로 마련되어 있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아보실 수 있으니 국민의 소중한 한표를 위해 선거에 참여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홍시아저씨는 5월 9일 투표 예정인데 이번 대선후보 지지율보고 정말 깜짝 놀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어떻게 지지율이 그렇게 될 수 있는지... 직접적으로 말할 수는 없지만 절대 올라가서는 안 될 사람이 지지율이 올라가는 모습을 보고 정말 실망 많이 했습니다. 대통령이 될 자격이 있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5월 4일 ~ 5월 5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까지 사전투표가 진행됩니다. 신분증 지참 후 참여하실 수 있으니 신분증 꼭 챙기시고 투표용지는 세로로 접어서 제출을 해야합니다. 인주가 번지면 무효표가 된다고 하니 소중한 한 표가 무효표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번엔 토표소 앞 인증샷이 좀 자유로워졌습니다. 엄지손가락, v자 등 특정 후보를 지지하는 듯한 기호도 가능하다고 하니 소중한 한표 투표하시고 인증샷도 자유롭게 올리세요.



그리고 올해 대선은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로 2시간 연장되었습니다. 사전투표는 6시까지입니다.






2017년 5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 살펴보겠습니다.


뉴욕증시는 연방준비제도가 기준금리를 동결하고 경기 회복 낙관론을 유지했지만, 애플의 아이폰 판매 부진 소식 등으로 혼조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다우지수가 소폭 상승한 반면 나스닥지수와 S&P500지수는 내림세를 나타냈습니다.







국제유가는 美 에너지정보청의 주간 원유재고 발표 후 강한 변동성을 보인 끝에 소폭 상승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서부 텍사스산 원유(WHI) 6월 인도분 가격은 전일보다 0.16달러(+0.34%) 상승한 47.82달러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상해종합지수는 약보합권에서 장을 출발했습니다. 장초반 지수는 상승전환에 성공하기도 했으나, 곧바로 하락 전환한 후 부진한 흐름을 기록했고, 오후장들어 지수는 점차 낙폭을 확대하며 3,132선에서 저점을 형성한 후 장막판 낙폭을 축소하면서 3,135선에서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니케이지수는 19,335엔선에서 강보합으로 출발하였고 이후 지수는 美 의회의 연방예산안 합의에 따른 불확실성 완화로 엔화가 약세를 보인데 힘입어 장중내내 상승세를 보이다 결국 19,445엔선에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상승세로 출발하며 오전 중 외국인의 매수세에 힘입어 2,229.74까지 고점을 높이며 정확히 6년전 종가기준 사상 최고치인 2,228.96(2011년 5월 2일)을 넘어서던 지수는 이후 개인을 중심으로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되면서 지수는 오름폭을 소폭 줄인 2,219선에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강보합세로 출발하며 장초반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에 하락세로 돌아선 지수는 이후 개인의 매수세와 외국인의 순매수 전환에 힘입어 소폭 오름세를 보이기도 하였으나, 오후 들어 기관의 매도 규모가 더욱 확대된 가운데, 외국인도 순매도로 다시 돌아서자 결국 소폭 내림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금일 시장은 외국인들의 순매수세가 금일도 이어지면서 코스피 지수는 사상 최고치를 넘어섰습니다. 금일 시장은 특별히 시장 변동성을 확대시킬만한 리스크 요인이 없어 코스피지수 사상 최고치 경신이라는 모멘텀으로 완만한 긍정적 투심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당분간은 여전히 지수 단기 조정을 받더라고 우상향 흐름이 전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