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홍시아저씨입니다.


5당 대선후보가 TV토론회를 한다고 하네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오늘 19일 수요일에 원고 없이 스탠딩 토론을 벌인다고해서 홍시아저씨도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예상 시각은 오늘 밤 10시 KBS 초청 대선후보 토론회에서 진행 될 예정이고 어떤 토론을 벌일지 국민들이 지켜보고 있다는거 다들 알고 계실거고 열띤 토론을 통해 국민들이 어떤 후보를 선택해야할지 모든걸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스탠딩 토론이라 과연 무슨말들이 오고갈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오늘 토론은 정해진 질문과 준비된 답변을 그대로 읽고 말하는 시간이 아닌 기존 방식과 다른 후보들간 자유롭게 묻고 말할 수 있는 방식으로 120분,  2시간동안 서서 토론을 벌입니다.


보통은 서서 말한는게 대부분이지만 발언하지 않는 후보들에겐 간이의자를 제공을 한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체력적으로 힘이들 수도 있으니 그런 조치를 취했을거라 생각됩니다.


어떤 후보가 리더쉽이 있는지 소신있게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지 모두 지켜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멋지고 진정성 있게 국민들에게 듣기 좋은 말이 아닌 실천할 수 있는 말을 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2017년 4월 19일 오늘의 해외증시 살펴보겠습니다.


뉴욕증시는 골드만삭스 등 일부 기업들의 실적이 시장 예상을 밑돌면서 3대 지수 모두 하락했습니다.


유럽정치권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점도 증시에 부담으로 작용했습니다.


국제유가는 美셰일오일 생산량이 증가할 거라는 전망에 하락세를 기록했습니다. 

美에너지정보청은 5월 셰일오일 하루 평균 생산량이 519만배럴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서부 텍사스산 원유 5월 인도분 가격은 전일보다 0.24달러(-0.46%) 하락한 52.41달러에 거래 마감했습니다.







상해종합지수는 소폭 하락한 3,215선에서 거래를 출발했습니다. 

오전장중 지수는 시초가 근처에서 등락을 거듭하며 지지부진한 흐름을 기록하면서 오후장들어 지수는 서서히 낙폭을 확대하다 결국 3,196선에서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니케이지수는 18,497엔선에서 상승 출발했습니다. 

지정학적 우려가 다소 완화된 가운데, 스티븐 므누신 美 재무장관의 장기적으로 달러화가 강세를 보이는 것은 좋다 라는 발언을 한 영향으로 엔화가 약세를 보인 탓에 지수는 소폭 상승세를 보이다 결국 18,418엔선에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2,150선을 회복하며, 2,155.36에서 상승세로 출발했습니다. 

장초반부터 외국인이 매도세를 나타낸 가운데 지수는 오후 들어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도세가 약화되자 지수는 낙폭을 축소하며 상승 전환에 성공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후 장후반 기관이 매수세로 돌아서며 매수 규묘를 확대하자 지수는 2,150선을 다시 회복하기도 했으나, 장 막판 상승폭이 다소 둔화되며 결국 2,148.46에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630선을 회복하며 632.40에서 상승세로 출발했습니다.

이후 지수는 상승폭을 반납하며 오전 장중 630.27에서 저점을 형성하기도 했으나, 오후장들어 장마감까지 상승폭을 확대한 지수는 결국 고점 부근인 634.73에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주요이슈

- 영국 하원 조기 총선 표결 예정

- 대선후보 TV토론회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