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카야 창업설명회

소자본술집 숯불꼬치구이전문점 신도쿠리




 

 창업! 어디까지 생각해봤나요? 

 


안녕하세요. 홍시아저씨입니다. 어느덧 직장생활 10년차가 되어버린 지금 퇴사를 하고 창업을 해야하나 고민중에 있습니다. 고정수입이 어느정도 나와주지 않으면 어떡하지? 시작하려고 하는 사업아이템이 유행을 타는 업종이면 어떡하지? 다양한고민이 되는데요. 오늘 홍시아저씨가 작성한 리뷰가 창업을 고민하는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아요.




 

 하나부터 열까지 걱정말아요! 

 


일산 백석동 신도쿠리에서 열리는 이자카야 창업설명회에 다녀왔어요. 소규모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 중 하나인데요. 소규모뿐 아니라 소자본으로도 창업을 선택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사실 자기 사업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을거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정보를 찾고 시작해야할지 막막할텐데 오늘 정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창업까지 어떤 과정을 거쳐야할까? 

 


홍시아저씨가 오늘 방문한 곳은 신도쿠리 백석점이자 본점인데요. 일본 선술집 느낌이 들면서 아늑하니 좋더라고요. 시간대에 따라 조명도를 조절하니 더더욱 일본 술집 느낌이 들고 좋더라고요. 가볍게 술한잔 하기에 좋은곳으로 개인적으로 오픈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가격경쟁력이 있는지, 어떤 아이템을 가지고 어떤 과정을 거쳐서 오픈할 수 있는지 궁금해지더군요.






 

 성공 노하우 그것이 궁금하다! 

 


숯불꼬치구이전문점 이자카야 신도쿠리는 2016년 이자카야 프렌차이즈 아이템으로 알려진 곳이기도합니다. 도쿠리만의 창업 성공 노하우를 듣고 왔는데 성공할 수 밖에 없는 4가지 경쟁력에 대해서 잠시 설명하고자 합니다. 사실 제일 걱정되는 부분이 가맹점비부터 인테리어비용, 거기에 수익률이 얼마나 되는지 눈으로, 수치상으로 체감상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해요. 그래서 그런 걱정을 떨쳐낼 수 있는 신도쿠리만의 성공 경쟁력 4가지를 소개해볼게요.





 

 SUCCESS POINT  

 


첫번째 일본 장인의 비법전수

  • 도쿠리의 모든 소스는 일본 신주쿠에서 숯불꼬치(야키도리)로 유명한 일본 장인의 비법을 전수 받았습니다. 


두번째 창업 체험 시스템 도입

  • 본사 직영 매장에서 예비점주가 2~3일동안 직접 장사에 대한 모든 것을 눈으로 보고 입으로 맛보며 신도쿠리가 본인의 창업방향과 최적화 되어 있는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세번째 인건비 절감

  • 아직도 주방장에게 휘둘리십니까? 이제 걱정말아요. 전문 주방인력이 필요없는 레시피를 공유.


네번째 가격 경쟁력

  • 저렴한 가격에도 고가의 이자카야 안주에 뒤지지 않는 퀄리티와 맛으로 고객들의 만족도 충족할 수 있어요.







성공 창업절차


가맹상담 → 가맹계약 체결 → 상권분석 → 인테리어공사


본사교육 → 오픈테스트 → 오픈 → 사후관리




 

 가격경쟁력에서 우세  

 


실제로 운영중인 매장을 토대로 작성된 성공 수익성 분석내용입니다. 15평에 테이블 9개로 운영되는 매장인데 주류 및 식자재, 거기에 월세 + 인건비 모든 관리비용을 제외하고 월 평균 수익률 41%이군요. 물론 여기에 월세+인건비는 유동성이 있습니다. 음식점에 경우 인건비 비중이 상당히 높은편인데 신도쿠리는 주방장이 없어도 간단하게 요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인건비면에서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더군요. 그래서인지 가격면에서도 수익면에서도 경쟁력이 있어보입니다.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  

 


예전 스몰비어가 유행을 탔었죠. **비어, **비어 등 다양한 소규모 맥주집이 생겼었는데 유행이 지나니 매출이 급격하게 감소했다는 뉴스를 본적이 있어요. 여기서 또 다른 성공비결. 바로 이자카야 창업은 유행을 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상권분석을 통해 꾸준하게 손님들이 찾고, 가격경쟁력에서 성공할 수 있는 노하우 + 일본 본토의 맛을 낼 수 있는 일본 장인의 비법 소스 + 1~2주 연습으로 마스터할 수 있는 메뉴조리법을 통한 인건비 절감이 있기 때문에 창업성공확률이 좀 더 높아보입니다.








 

 성공할 수 있는 노하우가 궁금하다면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꼬치 6종과 어렵게만 느껴졌던 나가사키 짬뽕, 거기에 오뎅나베까지 훌륭한 안주를 뚝딱 만들어내시는 모습을 보니 안주요리에 대한 걱정이 사라지더군요. 1~2주 교육만으로도 대부분의 안주를 만들어 낼 수 있으니 인건비 중에서 제일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주방장 인건비를 줄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유행을 타지 않고 소규모로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 이자카야 신도쿠리 괜찮아보입니다. 






(주)엠디스컴퍼니(신도쿠리)

창업문의는 여기로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