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홍시아저씨입니다.

다른사람들은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는데 식욕이 마구마구 샘솟고 있는 홍시아저씨는 오늘도 야식을 찾아다닙니다. 새벽에 출출한데 뭘 먹을까 하다가 의정부 24시 음식점 전주콩나물국밥집에 다녀왔네요. 여기는 홍시아저씨 단골집이기도하고 오래된 곳이라 한달에 몇 번 방문하는 곳입니다. 전주에서 직접 콩나물을 공수한다고하니 좋고 해장으로 이만한게 없거든요. 수란도 빼놓을 수 없는 별미기도 하고요.





콩나물국밥과 돌솥비빔밥도 팔길래 그것도 주문. 해장하러 간 건데 모주도 한잔 주문했네요. 모주는 가격이 천 원인데 마실만합니다.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고 무엇보다 24시 영업에 주차장까지 있으니 단골집 할만하죠. 참고로 주차장은 뒤편에 있고 점심시간에는 주차해주시는 분들이 도와주세요.






전주 콩나물국밥이 좋은 이유 장조림과 김을 넣어서 먹으면 진짜 국물도 시원하고 맛도 좋거든요. 거기에 오징어 젓갈을 올려먹으면! 해장 끝! 칼칼한 국물을 좋아하시면 청양고추도 넣어주면 좋아요. 





수란이 나오는데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는 국물 3숟가락 정도 넣으시고 김을 잘라서 넣어서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이것만 추가해서 먹고 싶을 정도로 부드럽고 전날 술병으로 고생했던 속을 달래주는 느낌이 들어서 좋더라고요.





밥은 안에 토렴해서 같이 나옵니다. 시원한 국물이 좋고 한 그릇 먹고 나면 속도 든든해요. 과거에 전주에서 학교 다닐 때 일주일에 한 번씩은 꼭 이걸 먹었는데 맛은 거기나 여기나 비슷합니다. 전주 남부시장에서 먹었던 콩나물국밥이 아직까지 잊혀지진 않지만 맛은 거의 비슷하더라고요.







의정부에 24시 음식점이 좀 더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특히 생선구이 집이 있으면 좋겠단 생각이 드네요. 여름이라 몸매관리 해야 하는데 이렇게 맛있는 음식이 많아서 다이어트를 언제 할 수 있을지 걱정이네요. 덕분에 속을 편하게 달래고 출근할 수 있었어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