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2가 멈추기도 하고 터치도 느리고 통화중에 꺼지기도해서 스마트폰을 교체하기로 마음먹은 홍시아저씨. 아이폰은 다루기 어려워서 사용하기 편한 갤럭시노트5로 바꿨습니다. 드디어 새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된 홍시아저씨는 완전 신남. 하지만 조금씩 기능이 바뀌어서 대략난감했어요. 무선충전기는 삼성페이 이벤트를 통해 5,000원에 구매했는데 처음엔 선 없이 올려놓기만 하면 충전되는건줄 알았는데 무선충전기에 잭을 연결하고 그 위에 갤럭시노트5를 올려놓으면 충전을 시작합니다. 완전 신기하더군요. 잭은 고속충전기를 연결하면 고속으로 충전되고 일반 잭으로 연결하면 비슷비슷한 것 같아요. 전용잭이 따로 있는데 돈 주고 구매해야해서 홍시아저씨는 그냥 일반 잭으로 충전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5 실버티타늄으로 구매했는데 실버가 반짝반짝 실버여서 조금 당황. 하지만 간지템입니다. 2주일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마음에 들어요. 특히 카메라 예술입니다. 무거운 카메라 들고다니지 않아서 아주 좋아요. 블로그 리뷰할 때 거의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올리고 있어요. 예전에 네이버 블로그 할 때는 카메라 들고가서 정성들여서 찍곤 했는데..




무선충전기 위에 올려놓으면 원이 그려지면서 몇 프로 충전하고 있는지 나옵니다. 신기하네요. 세상 정말 좋아진 기분이 듭니다. 하지만 정 가운데 올려놓지 않으면 충전이 안되거나 가운데 올려놓아도 충전이 멈추는 현상이 몇 번 있었어요. 







갤럭시노트5 무선충전기에 잭을 연결하고 안착면 가운데 스마트폰을 올려놓으면 상태표시등에 불이들어오면서 액정 안에 원이 그려집니다. 무선충전기 하단에는 통풍구가 있는데 잭을 오래 연결해놓으니 열이 조금 오르더라고요. 그래서 사용하지 않을때는 연결잭을 해제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고속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고 더 빠르게 충전하고자 하면 삼성전자에서 승인한 정품 충전기를 사용하라고 되어 있네요. 그리고 고속 무선 충전 중에는 팬 회전 소리가 발생되는데 기능을 해제 하면 소리는 안나요. 크게 거슬릴만한 소리는 아닙니다. 사용해 본 결과 55,000원 주고 구입했으면 조금 난감할 뻔 했습니다. 하지만 삼성페이 이벤트덕에 저렴하게 구입했기에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