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스타필드 오픈 홍콩완탕면 '청키면가' 


안녕하세요. 홍시아저씨입니다. 얼마전 홍시아저씨가 살고있는 일산 근처에 스타필드가 오픈을 했습니다. 후기를 찾아보니 사람이 많아서 주차하는데 오래걸리고 사람이 치여서 구경하기도 힘들다는 이야기를 봐서 그런지 오픈 직후보단 시간이 조금 흐른 뒤 방문하자해서 지난주 다녀왔어요. 그런데 8월 24일 오픈이니까 2~3주정도밖에 안지났는데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주차도 금방할 수 있었고 구경하는데 사람도 그리 많은편이 아니더라고요. 



마카오 윙치케이 완탕면 그 맛이 날까?

오픈한지 얼마 안된곳이라 할인하는 제품들이 많아서 폭풍쇼핑하면서 좀 돌아다녔더니 출출하더라고요. 새로생긴만큼 맛있는 음식점들이 들어왔을텐데 홍시아저씨가 방문한 곳은 홍콩완탕면을 파는 청키면가입니다. 완탕면이면 마카오 세나도광장에 있는 윙치케이와 홍콩완탕면이 떠오릅니다. 홍시아저씨도 여행갔을 때 방문했던 곳인데 그때 첫 날에는 생각보다 맛있다는 느낌은 없었거든요. 그런데 둘째날 다시 방문해보고 그 오묘한 맛이 지금도 생각이 납니다. 그래서 방문했는데 기대가 되더군요.



홍콩완탕면 청키면가를 소개합니다.

청키면가는 홍콩섬 지역에 위치해있는 곳으로 홍콩완탕면의 맛과 전통을 지켜오고 있는 완탕면 면가로 미슐랭 가이드에도 이름이 올려진 곳이기도합니다. 한국 청키면가는 홍콩 청키면가와 기술제휴계약을 체결해 현지의 맛을 그대로 전달한다고하니 기대가 되더라고요. 스타필드 하남에서도 한 번 먹어봤는데 맛있었거든요.



국물을 먼저 맛을 보고 백후추와 적식초가 나오는데 거기에 만두를 먼저 적식초에 찍어서 드시면 좋고 취향에 따라 매운걸 좋아하시면 라죠장(매운소스)를 넣어서 드시면 좋아요. 이렇게 드시면 처음 접하는 분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청키면가는 어디에 있을까?

고양 스타필드 3층에 위치해있고 사람은 많았지만 넓어서인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더군요. 기본이지만 가장 맛있는 세우완탕면, 완탕과 수교면, 새우완탕튀김을 주문했어요.  가격은 다소 비싸요. 8,800원 ~ 9800원인가 했던 것 같은데 이거랑 새우완탕튀김 했더니 26,000원정도 나왔어요.  주문하고 20분~25분정도 기다렸던 것 같아요. 



가까운곳에 생겨서 좋다.

이게 면발이 기존에 먹던 누들과는 좀 달라서 익숙하지 않을 수 있어요. 그런데 먹으면 먹을 수록 계속 끌리는 맛입니다. 처음 먹을 때는 이게 뭐지? 면이 익지 않은 느낌이 들었는데 그 맛을 알고는 가끔 생각이 나요. 하남에도 있고 서울 강남에도 있지만 거리가 멀어서 자주 못 사먹었는데 이젠 가까운곳에 홍콩완탕면과 맛이 똑같은 곳이 있으니 자주 가게 될 것 같아요. 물론 사람이 없고 주문하고 30분 이내로 나온다면요...




새우완탕튀김 바삭바삭 촉촉.

완탕면도 맛있지만 새우완탕튀김만 2개 시키고 맥주랑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소스를 적극 활용하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고양스타필드 3바퀴 정도 돌았더니 만보를 채웠더라고요. 다이어트할 때 아이쇼핑을 적극 활용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물론 단점도 있죠.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2배 3배 음식을 섭취할 수도 있어요. ㅋ 



짠테크 성공 후 해외여행 가야지.

이건 갑자기 추억돋아서 마카오에서 먹었던 에그타르트...또 가고싶다 홍콩 마카오. 내년 상반기까지 짠테크 열심히해서 내년에는 해외여행을 떠나야겠다는 다짐을 하며 고양 스타필드 청키면가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블로그를 찾아와주시고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홍시아저씨 스토리채널 소식받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