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홍시아저씨입니다.

오늘로 운동 14일째입니다. 하지만 퇴근무렵 갑자기 떨어지는 빗방울 때문에 걷는게 갑자기 귀찮아지더군요. 심지어 출발한 뒤에 비가 내려서 우산도 없고 버스를 탈까? 수십번도 넘게 고민했던 것 같아요. 13일동안 운동 잘해왔는데 오늘은 비가 내려서 운동이 귀찮아졌어요. 그래서 의정부시청에서 출발한 후 회룡역까지만 걷고 회룡역에서 7번 버스를 타고 로또를 구매하기 위해 상계동 스파에 다녀왔습니다. 올 때도 환승해서 버스타고 오고 대신 한정거장 전에 내려서 집까지 걸었어요.

 



홍시아저씨는 비가 내리거나 눈이 내리거나 날씨에 변화가 있을 때 심하게 게을러지고 귀찮아집니다. 그래서 맑은날이 좋더라고요. 하지만 목표시간을 못채우고 실패한다면 더 게을러질 것 같아서 집에와서 남은 시간 마저 운동 후 목표달성을 했습니다.나름 뿌듯하더군요. 





5월 2일 날 운동을 시작해서 5월 15일까지 14일 동안 운동을 하겠다는 생각보다 목표를 이루겠단 생각이 더 강했거든요. 헌데 하루하루 할수록 운동강도가 높아져야겠단 생각이 들더군요. 처음엔 30분 걷는 것도 힘들던 홍시아저씨가 1시간 정도는 아무렇지도 않게 되더라고요. 그래서인지 운동 효과가 1도 없게 느껴집니다.



이런 식으로 하다 보면 체력적으로만 힘들 것 같아서 목표 시간은 120분으로 해놓고 200분까지 움직여볼까 생각 중입니다. 그리고 요즘 보상심리 때문인지 집에 가는 길에 군것질을 하게 됩니다. 그걸 고치기 위해서 방법을 찾아봐야 할 것 같아요. 식이조절만 하면 조금 더 빨리 뺄 수 있을 것 같은데 식욕을 잠재울 수가 없어요. 그것만 고치면 좋을 것 같은데 무슨 방법이 없을까요?






오늘 총 이동거리 18.17km


칼로리 소모량 845kcal


건강한 걸음 22,226걸음 중 12,959걸음


오늘 활동 시간 187분


오늘은 조금 걷고 쉬고 걷고 쉬고를 반복해서 큰 운동효과를 볼 수는 없었어요.





걷기 운동 어떤 효과를 볼 수 있는가?


걷기 운동은 과격한 운동이 아니기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여 당뇨나 고혈압 등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고 심폐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예방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체력이 많이 좋아집니다.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하죠.





걷기운동은 속도보다 시간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본인 체력에 맞게 연령에 맞게 조금씩 꾸준하게 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운동량이 어느 정도 숙달됐을 때 속도를 올리고 시간을 늘리는 게 좋아요. 처음부터 무리하면 몸이 적응하지 못하고 오히려 손실이 생길 수 있으니 차근차근 시작해보면 분명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