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홍시아저씨 입니다. 2016 근로장려금 지급을 추석전으로 한다고 해서 많은 분들이 그리고 거래처에서도 문의전화가 오고 있는데요. 근로장려금 과 자녀장려금 두 종류가 있는데 올해 5월 1일 ~ 5월31일까지 정기 신고를 받았고 6월 1일 ~ 11월30일 까지 기한후 신고도 가능합니다. 뉴스에 추석전에 지급한다고 한 이유는 서민들에 부담을 조금은 덜어주기 위한 정책이 아닐까 예상해보는데 금액이 적든 많든 신청하신 많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근로장려금이란 열심히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또는 사업자(전문직은 제외) 가구에 대하여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에 따라 산정된 장려금을 지급하는 제도인데 단독가구, 홀벌이 가족가구, 맞벌이 가족가구 이렇게 나뉘어져있습니다. 산식에 따라 금액이 지급되는데 지급이라도 신청하지 않은 분들은 기한후 신고를 하셔서 근로장려금을 받으시길 바랄게요. 홍시아저씨는 못받았지만 지인들이 제작년에 받았었는데 은근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016 근로장려금 지급일 조회는 홈택스 로그인 하시면 심사진행과정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창인데 조회하기 버튼 하나로 근로장려금 과 자녀장려금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매년 추석즘에 지급하곤 했으니까 다다음주쯤에는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단, 기한 후에 신청하신분들은 10% 감액된 금액을 지급받는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조회하기 위해서는 신청자 본인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이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금 현재 시각 아산 외 몇몇지역은 오전에 입금됐다는 곳도 있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