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파차단 식물 '만손초 다육이'


안녕하세요. 홍시아저씨입니다. 회사 근처에서 농업 박람회를 한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요즘 새로운 취미 생활로 식물 키우기를 하고 있는데 하루하루 커가는 모습 보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거기에 번식하는 법도 간단해서 다육이 키우는 재미에 푹 빠져있어요. 다육이 삽목, 잎꽂이하는 체험도 할 수 있고 볼거리가 다양했는데 전자파차단 식물로 알려진 만손초가 눈에 띄더라고요. 키우는 재미가 있다고 해서 만손초 하나 입양해서 왔습니다.



이날 의정부시 박람회에서 만나본 다육이 종류인데 다양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키우고 싶은 게 많았는데 박람회라 그런지 무조건 판매만 하는 건 아니더라고요. 전시가 주력이라 그런지 구매는 할 수 없었어요. 이 점이 좀 아쉬운데 어떤 걸 사야 할지 알아뒀기 때문에 나중에 의정부 장암동 화훼단지가서 구매 해 볼까 해요.




만손초 다육이란?

만개의 자손을 가진 식물이라 하여 만손초라 불립니다. 만개의 자손, 즉 번식력이 아주 좋은 식물입니다. 이 식물은 특이하게 잎의 가장자리를 따라서 작은 잎이 생기는데 이걸 클론이라고 하더군요. 잎이 자라면서 클론들이 땅으로 떨어지는데 이게 떨어지면서 뿌리를 내리면 또 다른 만손초가 다시 탄생한다고 하네요.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만손초는 대표적인 출아법 방식으로 번식을 하고, 밤에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야간 공기 정화에 탁월한 기능이 있습니다. 특히 실내공기 오염 물질 포름알데히드를 흡수하는 효과가 있고, 유해 전자파 차단 식물로 알려졌다고 하니 실내에서 키우기에 알맞은 식물입니다.




만손초 클론을 미니 화분에 옮겨 심어봤습니다. 옆에 큰 화분에 만손초 크게 자란게 있던데 거기서 떨어진 클론이라고 하더라고요. 바닥에 가운데를 제외하고 나머지 부분에 흙을 넣어준 뒤 클론을 심으면 끝. 진짜 간단하지 않나요? 체험하기 지만 2분만에 끝나버렸어요. 이제 이걸 심어서 가지고 왔으니 만손소 다육이 키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홍시아저씨가 식물을 키우기 시작한게 얼마 안되서 그런지 만손초가 좀 생소하더라고요. 그래서 특성징을 좀 알아야 키울 수 있겠단 생각에 몇 가지 특성을 알아봤어요. 전자파차단 식물 만손초 다육이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 잠시 살펴볼게요.


다육이 특성


▶출아법으로 번식 함 ( 꽃에서 새끼를 낳는 식물 )


▶햇빛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창가에 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과습을 싫어한다고 하니 물은 한 달에 1 ~ 2번 정도 주면 좋습니다.


▶추위에 약합니다.


▶식용하지 못한다고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크기가 아담해 인테리어용으로도 좋습니다.





다습을 싫어한다고 하니 첫 날에 물을 조금 주고 지켜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조금 자란듯한데 매일 들여다보는 재미에 푹 빠져있습니다. 이거 외에도 다육이 애심 잎꽂이 해 놓은 거랑 제주 용월을 키우고 있는데 다음번에는 용월에 대해 포스팅을 해봐야겠어요. 식물키우기가 이렇게 재미있는 줄 몰랐어요. 진작 알았으면 좋았겠단 생각이 들어요. 새로운 식물을 데리고 왔으니 손이 조금 더 바빠지겠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