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추장불백으로 한끼를 든든하게 먹은 홍시아저씨입니다.

회사근처에 고기랑 쌈으로 든든하게 배채울 수 있는 식당이 하나 있었는데 어느새 이름이 바뀌었네요. 의정부 서울식당이었는데 백년식당으로 바뀌었네요. 간판이름빼고는 그대로인거보니 주인이 바뀐건 모르겠네요. 하지만 가끔 고추장불고기랑 쌈 먹고싶을 때 가는데 홍시아저씨는 오늘 방문했습니다.








생선구이 파는곳이 가까운곳에 없어서 생선구이 먹으러 가야지 하고 들어간건데 대부분 테이블이 고추장불백이랑 돼지불백을 시켜먹어서 홍시아저씨도 고추장불백 2인분을 시켰네요. 가격은 7,000원으로  1인분도 판매하더군요. 단 고등어조림이나 동태찌개, 부대찌개는 2인이상 주문해야 한다고 되어 있네요. 찌개도 생선구이도 7~8천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기본찬은 매번 바뀌는 것 같아요. 김치, 멸치볶음, 묵이랑 오이양파절임이 나왔네요. 그리고 상추랑 깻잎이랑 마늘 그리고 쌈장이 테이블에 나옵니다. 그리고 밥이랑 국까지 나오니 백반 먹는 느낌이 드네요.







국이랑 밥 같이 먹으니 반공기 뚝딱 먹어버리네요. 고추장 불백 나왔는데 양파 조금이랑 고기랑 같이 볶아서 나오네요. 미리 익혀서 나와서 약불에 놓고 바로 먹어도 된다고 하네요. 상추 위에 고기 한 점 올리고 마늘이랑 쌈장이랑 넣고 먹으니 맛있고 좋네요.


의정부맛집 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맛있고 든든하게 먹고 나왔습니다. 고추장불백 먹어보니 돼지불백도 맛이 궁금해지네요. 혹시 기사식당 가보셨나요? 그 분위기랑 많이 비슷합니다. 의정부시청 이나 세무서 근처에 음식점들 다 거기서 거기인데 이렇게 색다른 메뉴가 있는 음식점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의정부 백년식당 고추장불고기 한 주에 한번씩은 꼭 먹도록 리스트에 체크해놔야겠어요. 그나저나 혹시 이 근처에 맛있는 음식점 맛있는 메뉴 뭐가 있는지 아시나요? 월요일은 부대찌개, 화요일은 김치찜, 수요일은 연탄불고기, 목요일은 비빔국수, 금요일은 고추장불백 이렇게 먹는데 가끔 칼국수도 먹고 롯데리아 햄버거도 먹고 그러는데 지겹기도하고 의정부역쪽으로 가서 새로운 메뉴를 찾아봐야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나저나 내일은 뭐 먹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