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홍시아저씨입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해피추석이 2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사랑하는 가족들과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즐겁게 지낼 수 있고, 그리웠던 얼굴들 보며 행복한 연휴를 보내게 될 텐데요. 물론 본가에 내려갈 때 기차표를 예매해야 가능한 일이겠죠? 홍시아저씨도 도전해봤습니다. 전 국민 수강신청 기간 이라고도 불리는 명절 기차표 예매하기! 구정 때도, 추석 때도 작년엔 성공했는데 올해는 둘 다 안타깝게 놓쳐서 대기 걸어놨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가능할지 미지수입니다. 홍시아저씨는 하루 더 일찍 휴가를 내서 12일 날 오전에 출발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8월 17일~18일 다음 시계를 미리 켜놓고 수강 신청할 때 참고했던 사이트를 켜놓고 59분 0.5초 지날 무렵 예매 버튼을 눌렀으나 대기 5,000번대…. 와 정말 전쟁이 따로 없더군요. 엑소 콘서트 티켓팅도 성공했던 사람인데 정말 막막하더군요.


2016년 코레일 추석 기차표 예매 방법을 잠시 살펴보자면 일단 코레일 멤버쉽 번호나 이메일, 휴대전화번호로 로그인한 후 출발역과 도착역을 지정. 그리고 출발일을 누르고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시간대가 나오면서 한 단어가 보입니다. 바로 매. 진!!!  하지만 여기서 포기하기 이릅니다.  현장발권도 있고 미체결 된다면 대기 좌석이 돌아오는 행운을 얻기도 하니까요.










온라인 예매도 가능하나 현장예매도 가능합니다. 현장예매는 오전 9시부터 지정한 역 및 승차권 판매대리점에서도 가능하니 아래 판매대리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자예매 단점 대기인원 및 줄이 길게 서 있을 예정이므로 남들보다 더 빨리 누구보다 빠르게 가서 대기해야겠죠? 작년에 홍시아저씨 현장 예매한다고 서울역에서 줄 섰다가 다리가 후들후들했던 기억이..












추석 열차 승차권 예매 일정으로는 2016년 9월 13일(화)~18일(일) 총 6일간이고, 대상은 무궁화호 포함해 모든 열차가 되겠습니다. 홍시아저씨가 대기했다가 예매해본 결과 주의사항 몇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다음에 예매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첫 번째 다음 시계를 켜놓고 59초 0.5초쯤 됐을 때 예매하기 버튼을 누른다. 0.1초 차이로도 대기자가 되느냐 예매자가 되느냐가 갈리기 때문에 정확한 시계를 켜놓고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두 번째 코레일 멤버쉽 번호 혹은 이메일 휴대전화 번호를 외워둔다. 이거 정말 미리 들어가 있다가 잠시 멈추면 로그아웃 돼버립니다 예매 눌렀더니 아이디 비번 누르라고 나오면 손이 마구마구 떨리는 분노를 느끼실 수 있어요. 본인이 그랬다는….


 세 번째 예매하기 버튼 눌렀는데 아무 반응이 없어서 혹은 실행 중인데 반응이 없다고 새로 고침 절대! 절대 누르지 마세요. 이것도 로그아웃 돼버립니다. 하..


네 번째 좌석을 포기하기 처음부터 입석을 노리는 겁니다. 우린 아직 젊으니까요 몇 시간 참을 수 있으니까요.. 



홍시아저씨도 취소 표를 기다리고 있지만, 가능성이 없어 보여서 매일 대기 걸어놓고 있어요. 대기는 매일 3시~9시 사이에 배정되는데 입금을 24시간 안에 해주셔야 취소가 안 됩니다. 좌절하지 말고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랄게요.


대신 내년엔 무조건 성공합시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