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식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라" 쌀국수를 좋아하는 홍시아저씨입니다.

이번주 잠자는 미식 DNA를 깨우는 수요미식회 85회 주제는 바로 쌀국수 입니다. 아삭한 숙주와 진한 고기 국물 캬아 이것만으로도 매력덩어리인데 쫄깃쫄깃한 탄력 있는 면과 풍부한 향채의 조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동을 주는 음식이죠.





한국인이 사랑하는 외국 음식이죠. 

이번주는 먹방에 자신 있는 게스트들이 나온다고 하네요. 먹으려고 6시간 운동하는 화려한 입담의 그녀, 신봉선!

1타 3피, 냉면 하나를 먹어도 종류별로 다 시켜 먹어야 직성이 풀린다는 이이경!

잘 나가는 드라마엔 그녀 목소리가 있다! OST 여왕 등극, 제이민!






혹시 그거 아시나요 ? 미국에선 해장으로 쌀국수를 먹는다고 합니다. 숙취로 고생하던 MC 신동엽이 빠져버린 쌀국수의 악마 같은 매력도 함께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지금껏 먹었던 베트남 쌀국수! 하.지.만 그건 베트남 쌀국수가 아니었다? 우리가 몰랐던 쌀국수의 숨겨진 비밀이야기까지 모두 들려준다고 하니 무조건 본방사수 해야겠네요.







냄새만 맡아도 속이 풀리는 기분! 쌀국수계의 강자 TOP3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젓가락 통까지 현지 것 그대로! 밤이 되면 더욱 매력적인 집

진한 고기 국물에 큼지막한 소고기 고명의 부드러운 반전 매력

이렇게 칭찬하면 우리 몇 달 간 못 가요. MC 동엽을 다급하게 만든 그 집까지!


얼마나 맛있으면 칭찬이 오고갈지 정말 기대됩니다. 방송에 나오면 한동안은 줄서서 먹어야 할 정도로 방송의 힘이 엄청 큰데요. 수요미식회 나온 집들은 두달 아니 세달동안은 줄서서 먹어야 합니다. 실제로 홍시아저씨가 가 본곳도 있는데 2시간 웨이팅이 있을정도로 인기많은 곳들이 많더라고요.





홍시아저씨가 좋아하는 음식중에 하나인데 맛있게 먹는 홍시아저씨만의 방법이 있습니다.


숙주와 고기를 그릇에 덜어서 같이 나오는 양파를 좋아해서 많이 시킨 뒤 양파와 양파국물을 섞어줘요. 그리고 매운 소스를 가득 넣고 함께 비벼서 먹곤 합니다. 진짜 꿀 맛 인데요. 매운거 싫어하신는 분들은 소스를 조금만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소스안에 면을 넣고 함께 드시면 찍어먹을 때보다 훨씬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처음엔 고수를 못먹었었는데 지금은 생고수도 즐길만큼 좋아하는데요. 숙주와 고기 그리고 면과 고수를 함께 소스에 비벼서 먹어도 맛있답니다.




9월 28일 수요일 밤 9시 40분 쌀국수를 위해 무조건 본방사수!!


바람 솔솔 부는 가을에 딱 어울리는 탱탱한 면발과 진한 육수의 조합이 너무 궁금해지는 그런 날 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