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 초보 개미투자자입니다. 매수 . 매도를 기록하기 위해 만든 폴더이니 재미로만 읽어주세요. 주식의 책임은 자기 자신에게 있으니 참고하시고 홍시아저씨는 모든 개미투자자분들을 응원합니다.




홍시아저씨가 매수하고 있던 종목 중 한 종목이 꿈틀꿈틀하고 있네요. 물론 매수하자마자 패대기 치는 바람에 손실이 조금 있었는데 존버하다보니 오르긴 오르네요. 코팅 보형물 특허 관련으로 인해 마냥 오를 줄 알았는데 아쉽네요. 그리고 신규상장한 미투온이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네요. 영업이익 증가율도 높고 장난아니네요. 거래량이 그리 많지는 않아서 진입하진 않았어요. 신규상장 종목은 아무래도 위험요소가 따르다보니 진입하기 망설여지더라고요.



2016년 10월 1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살펴보겠습니다.


해외증시를 살펴보자면 뉴욕증시는 9월 고용동향보고서가 예상보다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연방준비제도(Fed)가 오는 12월 기준금리를 인상할 것이란 전망은 커지면서 3대 지수 모두 하락했으며, 국제유가가 하락세를 보인 점도 증시에 부담으로 작용했습니다.


국제유가는 OPEC/러시아 회담을 앞둔 경계감과 최근 급등에 따른 차익실현 매물에 하락세를 기록했으며,서부 텍사스산 원유 WTI 11월 인도분 가격은 전일보다 0.63달러(-1.25%) 하락한 49.81달러에 거래 마감했습니다.


10월7일 중국 상해종합지수는 국경절 연휴로 휴장했습니다.


니케이지수는 약보합 출발, 이후 지수는 개장전 아시아 외환시장에서 영국 파운드화가 급락세를 나타내자 브렉시트 우려가 재부각되면서 낙폭을 다소 확대하며 결국 16,860엔선에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한편, 현지시간으로 이날 미국의 9월 고용동향보고서가 발표되는 가운데 투자자들의 관망심리가 커지면서 낙폭은 제한된 모습입니다.







2016년 10월 10일 국내증시를 살펴보겠습니다.


코스피지수는 강보합 출발, 장초반 삼성전자가 3분기 양호한 잠정 실적을 발표하며 신고가를 재차 경신한 가운데 지수는 상승세를 이어가는 듯 했으나,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도세에 이내 하락세로 전환했으며, 이후 2,060선을 중심으로 등락을 거듭하던 지수는 기관 매도세가 강화되자 낙폭을 다소 확대하며 결국 2,053.80에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권미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날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서 한미약품 '올리타정'으로 인한 부작용이 추가로 확인됐다고 밝히면서 제약/바이오 업종이 큰 폭으로 하락한 점이 증시에 부담으로 작용했으며, 개인과 외국인이 동반 순매수했으나, 기관이 2,000억원 넘게 순매도하면서 지수 하락을 이끌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소폭 상승 출발, 장초반부터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매도세를 나타내자 지수는 이내 하락세로 돌아섰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낙폭을 확대했습니다. 장 마감까지 낙폭을 확대한 지수는 결국 1% 넘게 급락하면서 장중 저점 부근인 675.90에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주요이슈:

- 北 노동당 창립일(남북경협, 방위산업)

- 한국-에콰도르 전략적경제협력협정(SECA) 제4차협상 개최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