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푼돈으로 월 100만원 모으는 비법!


안녕하세요. 홍시아저씨입니다. 2017년 버킷리스트 중 하나가 '월 1권 도서 읽기'인데 마침 설문조사 수입으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이 생겨서 9월 도서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홍시아저씨의 최대 관심사인 재테크 관련 도서인데 누구나 푼 돈으로 월 100만 원 모으는 비법이 담긴 '맘마미아 푼돈 목돈 재테크 실천 법'입니다. 구매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일단 월급쟁이 재테크 카페에 가입되어 있었고 앱테크를 통한 부수입에 관한 정보가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돈 돈 거리면 행복이 달아난다.

사실 푼 돈으로 월 100만 원 모으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홍시아저씨도 오랫동안 부수입을 올리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봤는데 월 100만 원은 힘들더라고요. 다만 책을 통해 푼 돈이 목돈 되는 동기부여를 얻게 되더군요. 책에 있는 내용 대부분이 이미 알고 있고, 과거에 실행해봤던 내용입니다. 



허나 김생민의 영수증에서 김생민이 말했던 것처럼 절실그뤠잇이 없어서인지 푼돈을 푼돈으로 보고 푼돈 목돈 재테크가 귀찮더라고요. 컴퓨터에 앉아서 짧은 시간만 투자하면 되는데 그게 쉽지 않더라고요. 게으름 때문인 것 같아요. 말로는 돈을 더 벌어야겠다고 하면서 정작 생산적인 활동을 하지 않으니 문제더라고요. 부수입 재테크를 위해 자극을 받으면 좋을 것 같아서 구매 후 읽어봤는데 확실히 이 책을 통해 동기부여가 생기더군요.




내가 바로 절약왕!

그리고 책을 통해 한 가지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됐어요. 지금껏 돈을 버는 게 부수입이고 실제로 입금된 돈을 가지고 굴리는 게 재테크라고 생각했는데 돈을 절약하는 것도 돈을 버는 방법 이라는 걸 알게 됐어요. 예를 들면 가계부를 통해 어디서 돈이 새는지 파악하는 것도 돈을 절약하는 방법이고, 차량이 있는 경우 주유 할인 혜택을 통해 절약할 수 있는 방법, 마트에서 새로운 장을 보는 게 아니고 냉장고에 있는 기존 식재료를 이용해서 요리해 먹는 것도 절약하는 방법의 하나더라고요.





책을 100원에 구매했어요.

짠내나는 재테크라고 해서 짠테크라고 부르더군요. 혹은 '그거 해서 얼마나 버는데?'라고 할 수도 있죠. 하지만 푼돈이 모이면 목돈이 될 수도 있어요. 조금의 노력으로 제2의 급여통장이 하나 생긴다는 건 매우 기쁜 일입니다. 뿌듯함도 느낄 수 있고 성취감도 느낄 수 있어요. 할인쿠폰 +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 포인트로 15000원 도서를 100원에 구매했어요. 실제로 결제한 금액은 100원인 셈이죠. 절약과 부수입은 가까운 곳에 있어요. 그래서 오늘도 홍시아저씨는 짠테크를 합니다.




마지막으로 첫 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빠짐없이 다 읽어봤는데 리워드앱을 이용한 앱테크가 실용적으로 도움이 되더군요. 여기서 나온 금액은 월 5만 원 정도 수입이 발생한다고 나오던데 부수입 초보들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하고자 하는 마음만 있으면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홍시아저씨 스토리채널 소식받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