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0,000걸음 걷기 3일째

다이어트 푸드 5가지 효능과 부작용




 

 자네 식이조절을 해보지 않겠나? 

 


어제까지 1일 10,000걸음 걷기 3일됐네요. 만보 걷기는 성공했는데 어제는 절반의 성공입니다. 퇴근 후 오랜만에 음주와 소곱창을 먹었거든요. 아, 대창도 추가했고 간과 천엽도 무한리필이기에 추가해서 먹었어요. 푸짐한 저녁식사에 맥주도 한잔했으니 운동한게 도로아미타불이 되었어요. 그래도 맛있는 저녁을 먹어서인지 뿌듯하더군요. 다이어트 안녕...




 

 그래도 하는게 좋지 운동 

 


하루에 만보를 걸어도 칼로리 소모는 500kcal를 넘기기 힘들어요. 걷기 운동을 할 때는 연속으로 30분~60분을 해줘야 운동효과를 볼 수 있는데 아침에 조금, 점심에 조금, 저녁에 조금 움직여서는 운동효과를 볼 수는 없어요. 다만 하루에 만보를 걸었다는 자기만족이 있고 안 하는 것 보단 훨씬 나으니까 하게 되는 것 같아요. 






 

 5가지 다이어트 푸드 뭐가 있을까? 

 


다이어트 하면서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이조절이 가장 중요하다는거 모두 아시죠?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 푸드로 선택하기 좋은 5가지 음식을 소개해볼게요. 개인적으로 구하기도 쉽고 가격면에서도 부담이 적어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할 때 선택하는 음식입니다.  다이어트 푸드 5가지 놀라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운동+ 식이까지 하면 조금 더 효과가 있겠죠? 




①계란의 효능과 놓치기 쉬운 정보

요즘 살충제 계란이 논란이 되고 있죠. 유럽에서도 그렇고 우리나라에서도 그렇고 문제가 많은데요. 계란값이 많이 오르고 안전성 논란때문에 문제가 되고 있지만 판매 적합판정을 받은 계란은 지금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가까운 마트에서 팔고 구하기도 쉽고 가격도 많이 내려간 상태라 다이어트 푸드로 많은 이들이 선택하는 재료이기도 합니다. 계란은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닭가슴살과 함께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계란 흰자에 경우 17칼로리이고 노른자를 포함한 칼로리는 70칼로리 정도인데 흰자에 비해 칼로리가 높은 노른자를 제외하고 먹는 경우가 있는데 전문가들은 온전히 계란 한개를 먹는게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이 높기 때문에 건강을 챙기면서 다이어트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합니다. 거기에 노른자는 단백질과 B12, 철, 비타민D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돼 있어 근육량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유산소 운동 + 근력 운동을 해야 다이어트 효과를 보실 수 있어요. 



토마토의 효능과 토마토 영양소

비타민C가 풍부하고 비타민A 또한 풍부해서 항산화 효과가 있는 토마토는 항암효과가 있어서 암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음식입니다. 다이어트 할 때 운동과 식이로 지친 심신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정도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기도 하죠. 거기에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시력회복 및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할 때 토마토가 좋은 이유는 중성지방을 배출하고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 지방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인데요. 거기에 수분함량이 높아 피부수분 뿐 아니라 낮은 칼로리에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단 비타민C가 파괴되지 않도록 먹기 직전에 자르는 것이 바람직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③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는 속의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눈의 피로를 해소하고 망막쇠퇴, 시력과 안구건조 등 눈 건강 예방에 많은 되는 재료입니다. 더불어 항산화제 성분이 들어있어서 노화 방지, 치매 예방이 도움이 되고, 블루베리에 포함되어 있는 보라색 색소가 동맥에 침전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성인병, 동맥경화, 뇌졸중 등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액 안에 노폐물 제거 작용을 통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는 재료입니다.



④아몬드의 다이어트 효능

아몬드에는 100g당 지방산이 약 54% 가량 들어있다고 하는데 대부분이 불포화 지방산입니다. 불포화 지방산은 내장 지방의 원인이 되는 포화 지방을 내보내는 역할을 하면서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재료입니다. 오전에 먹는 아몬드는 식전에 지방 연소율을 올리는데 식사량을 줄일 수 있고, 운동전에 소화흡수를 위해 먹어주면 좋다고해요.



단, 너무 마른 아몬드는 구매하지 않는게 좋고 색이 바래지 않고 붉은 갈색을 띠고 있는걸 고르면 좋아요. 하루 아몬드 섭취량은 성인 기준 20개 정도가 적당한데 다이어트를 한다면 그보다 적게 먹는게 좋아요. 지방이 50%정도를 차지하는 고지방 식품에 칼로리가 100g당 600칼로리 정도입니다. 그럼에두 불구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불포화 지방산이 내장 지방의 원인은 포화지방을 내보내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 



⑤양배추가 좋은 이유

양배추는 세계 3대 장부 식품으로 꼽히고 있죠. 가격도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드름 완화, 위장 질환 개선 등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성인병 예방, 베타카로틴 성분은 발암 물질을 제거해 대장암, 위함, 폐암 등 암을 예방하고, 혈액을 맑게 해 혈액순환 개선에도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거기에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은 높아서 다이어트에 제격인 음식인데 비타민 A, C 뿐 아니라 단백질, 미네랄, 칼슝 등 골고루 함야되어 있고 비타민 U와 K는 식이 제한으로 상하기 쉬운 위장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채소로 손꼽힙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