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오잉 진한 해물맛 과자 


안녕하세요. 홍시아저씨입니다. 매일 퇴근 후 가볍게 맥주한 잔 하기 위해 캔맥주를 구매하곤하는데 안주를 뭐로할까 고민하다가 봤더니 어렸을 때 먹던 롯데 오잉이 팔고 있더군요. 해물맛이 나는 과자로 어렸을 때 맛있게 먹던 기억이 있었는데 어느 순간 안보여서 단종됐구나! 했는데 다시 보니까 반갑더군요. 응답하라 1988이나 1994를 봤을 때 나왔던 추억의 과자가 늘 생각났었는데 오잉도 초등학교 때 먹던 기억이 나서인지 신기하고 좋더군요. 




이렇게 진한 해물맛 오잉 

오징어와 새우의 맛이 느껴지는 과자로 해물맛이 예전보다 진해진 느낌이 듭니다.







원재료


기타전분(리투아니아산), 밀가루(미국산), 식물성유지(말레이시아산), 오징어씨즈닝 그외 색소들...

오징어 관련 글씨는 크게 해놓고 색소에 관한 글씨는 적게 프린팅 되어 있군요. 







진한 해물맛으로 갈매기도 좋아한다니 너무 귀여운 문구네요.



열량은 1회 제공량 기준(총 75g 중 30g)


145kcal x 3 = 435kcal


탄수화물 21g


당류 1g


단백질 2g


지방 6g


포화지방 2.7g


나트륨 180mg


가격 1,500원






간혹 과자에 있는 검은 반점은 새우눈 입자이므로 안심하고 드셔도 된다고 적혀있네요. ?

저렇게 적혀있으니까 찾아보게 되더군요. 눈에 거슬릴 정도는 아니더군요.






롯데 오잉 오랜만에 먹었더니 단것과 짠 것을 번갈아 먹은 맛이 나더군요. 예전 맛은 사실 크게 기억이 안 나는데 새우와 오징어 맛이 나고 고소한 맛과 짠맛이 처음에 들어오고 단맛이 나중에 들어오네요. 다이어트하면서 과자랑 맥주는 먹으면 안 되는데 이번 과자는 맥주 안주로 딱 맞은 것 같군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