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홍시아저씨입니다.

1일 3시간 운동 그리고 20,000걸음 걷기 일주일 채우고 8일째 실패했습니다. 하루에 180분 운동 쉽게 봤는데 생각보다 어렵더라고요. 아침에 집에서 회사까지 걸어서 1시간 정도 운동을 하고 점심시간에 평일에는 30분정도 운동을 합니다. 그리고 퇴근 후 1시간 정도 걸어서 집으로 가고 마무리 30분은 집에서 러닝머신을 걸으면서 마무리하는데 상계동 스파에 가느라 아침부터 걷지 않고 버스를 탔더니 귀차니즘이 발동하더군요. 그래서 회사까지도 버스를 탔고 그 날은 집에와서 주로 운동을 했네요.






하지만 평소와 다르게 180분을 채우지 못했고 20,000걸음을 달성하지 못했는데 칼로리 소모량은 이 날이 제일 높네요. 아무래도 쉬지 않고 연속으로 운동을 해서 그런가봐요.


총 이동거리 17.96km


칼로리 소모량 1,095kcal


건강한 걸음 11,957걸음






운동을 할 때 아침운동이 좋은지 저녁운동이 좋은지 홍시아저씨가 관심이 많았거든요. 

홍시아저씨같이 비만인 경우에는 아침 운동이 훨씬 효과가 좋다고 해요. 특히 밤새 축적된 지방을 빨리 분해하고 공복상태에서 운동을 하면 효과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아침부터 운동하면 많이 피곤했는데 일주일 정도 지나니까 1시간 정도 공복운동은 오히려 가볍게 할 수 있게 되더군요.


다만 아침운동으로는 걷기, 달리기, 산책, 수영 같이 가벼운 유산소 운동이 효과적이고 운동 전 준비운동은 필수라고 합니다. 일주일 정도 걸어보니 확실히 살은 찌지 않아요. 하지만 하루 180분은 무리인 것 같아서 목표시간을 120분으로 하향조절하고 대신 그 이상은 꼭 걷는걸로 5월 동안은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