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0,000걸음 걷기 다이어트

러닝머신 50분 기록 달성 아자아자!





 

 35도 넘나 더운 날씨 

 


이렇게 더울 수 있을까? 오늘은 35도 폭염주의 문자도 오고 오늘 야외활동하면 정말 힘들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어제도 마찬가지였지만 밤에도 정말 덥더군요. 주말에 태풍이 온다고는 하는데 8월 11일 말복이 지나면 더위가 가실가요? 퇴근 후 집에가서 러닝머신을 하는데 홍시아저씨 방은 상당히 덥습니다. 에어컨을 작동하지 않으면 35도까지 올라가는데 밖에 온도나 안에 온도나 똑같아서 운동할 때 땀이 더 나서 어느정도 효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하기도 합니다. 주말내내 놀았기 때문에 오늘은 도착하자마자 걷고 달려봤습니다.




 

 선선한 날씨가 얼른 왔으면 

 


사실 걷기 다이어트 효과를 더 보기 위해서는 출.퇴근을 걸어서하면 빨리 효과를 볼 수 있을텐데 어제 오늘같은 날씨라면 5분도 걷기 힘들 것 같아요. 얼른 선선해져서 중랑천을 걸어서 다니면 좋겠는데 숨이 턱턱 막히더라고요. 사실 아침에 6시쯤 기상해서 공복 유산소 30분하면 좋을텐데 전날 12시 넘어서 자니까 일어나기가 힘들더라고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들여봐야겠어요. 어제는 퇴근하니까 5천보밖에 안되더라고요. 연속으로 5천걸음 걷고 러닝머신 50분하니까 딱 만보가 됐어요. 10분만 더 하면 1시간인데 그걸 넘기가 힘드네요. 



 

 근력운동도 뿜뿌가 오기를 

 


처음에 강도 3부터 시작해서 6까지 올리고 마무리 2로 했더니 땀이 많이 나더라고요. 뭔가 큰 운동은 아니지만 매일 꾸준히 한다면 효과가 있을 것 같아요. 이제 식이조절만 잘하면 될텐데...이게 힘드네요. 다음주부터는 근력운동도 병행하고자합니다. 게을러서 1시간 유산소만 하면 지치더라고요. 하지만 유산소만으로는 효과를 보기가 힘들어서 운동 영상 찾아보면서 마음을 다잡아볼까 합니다. 오늘도 1일 10,000걸음 걷기 성공!!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