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홍시아저씨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티스토리에 글을 쓰고 있는데 오늘 아침 갑자기 에러가 뜨면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최적화 되어 있지 않다고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라고 나오더군요. 계속 시도를 해봐도 똑같이 뜨길래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일단 오류 확인을 위해 버튼을 눌렀더니 다음 고객센터로 들어가지더군요. 다른분들도 이런 오류가 있었는지 업데이트 해결방법을 올려놨더라고요.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야한다고하니 홍시아저씨도 실행해봤습니다.





다음 포토업로더는 플래시 플레이어 10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플래시를 설치하신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최신 버전의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 안내 문구가 노출되는 경우 pc 브라우저 기록을 삭제 후 재설치하라고해서 그대로 해봤는

데도 계속 같은 문구가 나오더군요. 





확인해보니 이미 설치되어 있지만 활성화 되어 있지 않다고 나오네요. 빨간색으로 표시된 곳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사용방법이 나오는데 거기에 따르면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는데 내장된 아보디 플래시 플레이어는 비활성화된 상태라며 활성화를 하실거면 버튼을 눌러서 따라와달라고 써있네요.





크롬 셋팅에 들어가서 플래시를 눌러보니 티스토리 블로그가 비활성화 되어 있더라고요. 그래서 추가 버튼을 눌러서 티스토리 를 활성화시켜주었습니다. 크롬 업데이트도 동시에 진행해줬는데 2가지 실행을 했더니 글쓰기가 되더라고요.






구글 크롬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었다는 문구를 확인한 후 실행했더니 아래처럼 포토업로드가 가능해졌습니다. 처음엔 많이 당황했는데 간단하게 오류를 해결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되네요. 오늘도 새로운 정보를 하나 배워가네요.




최신버전인데도 오류가 났을 경우는 크롬 - 설정 - 고급 - 플래시 - 콘텐츠 설정에 예외관리 아래에 본인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으니 이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