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홍시아저씨입니다. 이제는 제법 밤에 쌀쌀함이 느껴지네요.  드디어 가을이 왔나 봅니다.  이제 금방 추운 겨울이 오겠군요. 마치 홍시아저씨 주식잔고처럼..  요즘 주식에 투자하면서 느낀 거지만 종목 선정할 때 보이는 게 다가 아니라는걸 알게 됐어요. 무작정 진입하기보단 신중하게 생각하고 매수, 매도 해야겠단 생각이 절실히 듭니다.  아래 종목들은 홍시아저씨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도 있고, 진입 예정인 종목도 있고, 그냥 관심 종목에만 있는 종목도 있는 것들입니다.  주식은 100% 본인 판단,  100% 본인 책임 아시죠?  그럼 오늘의 증시현황 잠시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상선 011200 변경상장 했습니다. 자본감소 있습니다. (감자) -621만 5,371주








한진해운 117930 답변공시 나왔습니다.


회사명: (주)한진해운


대표이사: 사장 석태수


신청인: 주식회사 한진해운


관할법원: 서울중앙지방법원


신청사유: 회생절차 신청을 통한 경영정상화 도모


신청일자: 2016.08.31


향후대책 및 일정: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신청서와 관련자료의 서면심사를 통한 회생절차 개시여부 결정이 있을 예정입니다.


기타 투자판단에 참고할 사항: 당사는 회생절차 개시신청과 함께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재산 보전처분 및 포괄적 금지명령을 신청하였습니다. 본 내용은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2016.08.30)에 대한 답변공시입니다.


회생절차 신청설이 사실이었군요.











삼성전자 005930 장 시작하자마자 전일 대비 -49,000원 / -3.02% 하락세로 시작하고 있는데요. 대규모기업집단 현황 공시가 어제 나왔습니다. 그리고 갤럭시노트7 공급 일시 중단 도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그리고 부품주인 삼성 SDI와 삼성전기도 하락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주 초부터 이동통신 3사에 갤럭시노트7을 공급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제품 품질 검사를 위한 추가 검사를 하기 위해서라는데요. 배터리 발화 문제가 빨리 해결됐으면 좋겠습니다.



씨엘인터내셔널 037340 관련 글 ↓


2016/08/31 - [홍시아저씨주식일기] - 증시현황 씨엘인터내셔널 한진해운 어떡하지 너!






2016년 9월 1일 증시현황을 살펴봅시다. 


뉴욕증시는 국제유가가 3% 넘게 급락한 데다 기준금리 인상 우려가 지속된 가운데 3대 지수 모두 하락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국제유가는 미국의 원유 재고가 예상보다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급락세를 나타내며, 10월 인도분 가격은 전일보다 1.65달러(-3.56%) 급락한 44.70달러에 거래 마감했습니다.


상해종합지수는 약보합권에서 장을 출발, 장 초반 지수는 잠시 부진한 흐름을 나타냈으며, 이내 상승전환에 성공한 뒤 오전장 내내 상승 폭을 확대하며, 오후장 초반 지수는 3,087선에서 고점을 형성한 후 잠시 상승 폭을 축소하기도 했으나, 장 막판 재차 상승 폭을 확대하며 3,085선에서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니케이지수는 갭상승 출발한 이후 장중 내내 양호한 흐름을 보인 끝에 16,887엔선에서 상승 마감, 미국의 연내 금리 인상 가능성이 힘을 얻으면서 달러화가 강세를 보였고, 이에 따라 엔화 가치가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인 것이 호재로 작용했으며, 지난 26일 재닛 옐런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잭슨홀 미팅에서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을 시사한 이후 엔화는 연일 약세를 이어 오고 있으며, 스탠리 피셔 부의장도 전날 TV 인터뷰에서 미국 고용시장이 완전 고용에 거의 근접했다며 금리 인상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국내증시 코스피지수는 약보합세로 출발, 이후 지수는 숨 고르기 장세를 보이며 외국인의 매도세에 소폭 약세 흐름을 유지한 채로 장을 마감했으며,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 우려로 인해 관망 심리가 지배적인 모습, 외국인은 순매수로, 기관은 순매도로 각각 전환하며 2,034.55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강보합세로 출발, 이후 지수는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도세에 오전 중 낙폭을 크게 키우며, 656선까지 지점을 낮추기도 했으며, 오후 들어 지수는 개인의 매수세에 힘입어 낙폭을 상당 부분 만회하면서 보합권에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