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는 버틸 수 없다. 오늘 보유하고 있던 종목 YG PLUS 037270 손절했습니다. 수익률 -11.96% 실현손익 -9,331원 매입가 3,120원 수량 25개 사실 존버해도 되는 건데 마냥 기다리느니 다른 신규종목을 편입하는 게 더 빠를 것 같아서 잠시 망설이다가 매도 했습니다. 2주 만에 매도네요.



현재 사드 배치에 따른 중국 내 한류가 위태하다는 건 모두 알고 계실 거에요. 그래서인지 엔터 사업 실적이 부진한 곳도 많고 YG 엔터테인먼트 2분기 실적이 매출 증가 대비 부진하다는 이유로 주가는 내려가고 있습니다. 8월 31일 기준 현재가 30,450원으로 전일 대비 -400, -1.30% 하락하고 있습니다. 사실 실적으로만 봤을 때는 영업이익이나 매출 모두 상승한 상태로 이렇게까지 주가가 하락할 이유가 없는데 자회사 실적 부진이 영향을 끼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물론 이건 개미투자자의 개인적인 의견으로 신빙성은 전혀 없습니다. 







YG 엔터테인먼트는 2014년부터 자회사인 YG PLUS는 광고대행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신사업을 확장, 화장품 제조사인 코드코스메를 인수해 화장품 사업에 뛰어들었으나 큰 성과를 이루지 못했고, 골프 사업과 외식업에도 나섰지만, 이것도 성과를 내지는 못했던 것 같습니다. 


매도와 매수가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생각했고 하반기부터 중국매출도 발생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매수했으나 사드 배치로 인해 장기투자는 어려울 것 같아서 아쉽지만 손절!







2주만에 매도! 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하며 YG PLUS 안녕..


신규종목 매수 완료.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