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코레일 추석 기차표 예매

추석 열차승차권 예매 성공 방법




 

 2017년 코레일 추석 열차승차권 

 


안녕하세요. 홍시아저씨입니다. 이제 곧 추석이 다가옵니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갖고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명절이 시작되는데 늘 기차표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어요. 홍시아저씨도 매번 열차예매에 신경을 곤두서곤 하는데요. 2017년 추석 열차승차권 예매 안내가 오늘 나왔길래 정보를 가지고 왔어요. 이번에는 모두 성공해서 고향에 가셨으면 좋겠어요. 더불어 홍시아저씨도 성공했으면 좋겠네요.



 

 2017년 추석 열차승차권 예매 안내 

 


대상기간: 17년 9월 29일 (금) ~ 10월 4일 (수) 추석 ~ 10월 9일 (월, 한글날) 11일간


대상승차권: 무궁화호 이상(관광전용열차 포함) 모든 열차승차권


출처: 코레일 홈페이지



 

 예매기간 및 주요내용 

 


8월 29일 화요일 오전 6시~오후3시 ( 홈페이지 판매) , 오전 9시 ~ 오전 11시 ( 역 창구 판매 )


대상노선(경부, 경전, 동해, 대구, 충북, 경의, 경원, 경북, 동해남부선)




8월 30일 수요일 오전 6시 ~ 오후 3시 ( 홈페이지 판매 ), 오전 9시 ~ 오전 11시 ( 역 창구 판매 )


대상노선( 호남, 전라,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 )



 

 예매 매수 및 기간 

 


* 지정한 역 및 승차권 판매대리점에서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지정 역 및 승차권판매대리점은 8월 18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확인 가능합니다.


*코레일톡, 철도고객센터 자동발매기에서는 승차권을 예매할 수 없습니다.


예매 전용 홈페이지는 17년 8월 25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운영합니다.


*예매매수: 1인당 최대 12매(1회당 6매 이내, 4인 동반석 1세트는 4매로 산정)


*결제기간: 17년 8월 30일 수요일 오후 4시 ~ 9월 3일 일요일 24시까지


-위 기간 내 결제하지 않을 경우 자동 취소됩니다.



 

 기차표 예매 성공하는 꿀팁 

 


*예매 전 컴퓨터를 세탕해놓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7이하, 타 브라우저(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 인 경우 일부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으니, 업그레이드 및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기를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인터넷 버전 확인은 인터넷 창을 열고 도움말 - 인터넷 익스플로러 정보를 누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제한되는 서비스에는 좌석선택 예약, 승차권반환, 계좌이체 결제, 미등록고객 예야그 내일로 및 정기권 예약, 우편번호 검색 등이 있는데 대부분이 안되는걸로 보여집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시계를 미리 준비하고 10초전부터 대기하시면 좋아요. 새로고침하면 처음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홍시아저씨는 결제부분에서 설치가 덜 되어서 지난번에 실패했는데 이번에는 꼭 성공하리라 완벽한 준비를 하고자 합니다.



 

 온라인 vs 오프라인 어디가 좋을까? 

 


승차권은 인터넷에서 70%, 역 창구 및 대리점에서 30%가 각각 배정된다고 합니다. 단, 장거리 이용고객의 승차권 구입 기회 제공을 위해 서울~수원, 부산~삼량진, 목포~나주, 진주~마산 등 단거리 구간의 승차권은 예매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코레일에서는 편리한 온라인 예매를 위해 추석 승차권 전용 홈페이지를 25일에 오후 2시에 오픈한다고 하니 미리 확인해보시고 연습한 뒤 8월 29일~ 8월 30일 티켓 예매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