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요리프로그램에서 농심 드레싱누들로 요리하는 장면이 나왔는데 칼로리 걱정도 적고 비교적 만들기도 쉽다고해서 편의점에서 구매해봤어요. 두 가지 맛이 있는데 하나는 홍시아저씨가 구매한 오리엔탈 소스 맛이고 또 다른 하나는 참깨 소스 맛 이라고 하네요. 참깨 소스도 맛있겠지만 야식으로 먹을거기에 몸에게 조금 덜 미안한 오리엔탈 소스 맛으로 결정! 요리조리 살펴보고 만들어봤어요. 토마토도 넣고 오이도 썰어넣고 나름 요리답게 만들 수도 있지만 순수한 맛 그대로 느껴보고 싶어서 라면 과 소스만 넣고 끓여봤어요.


 



농심 드레싱누들 오리엔탈 소스 맛 간단 조리방법은?



끓는 물 550 ml(3컵 정도) 에 면을 넣고 4분 30초간 끓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중요 포인트! 익힌 면을 냉수에 헹구어 차게 만들어야합니다. 홍시아저씨는 싱크대에서 흐르는 물에 대충 헹궜더니 미지근한 상태로 먹었어요. 드레싱 누들 포인트는 면발의 차가움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이 포스팅을 보신다면 차가운 물에 헹구어서 드세요그리고 조리된 드레싱 누들에 고소한 토핑을 팍팍 뿌려서 드시면 됩니다.




.

드레싱 누들 구성은?



봉지를 오픈해보니 면발이 가늘고 납작한 누들과 오리엔탈 소스 그리고 고소한 토핑이 들어있어요. 칼로리는 국물 라면과 다르게 385 kcal로 비교적 착한 편에 속하는 것 같아요. 



여기서 조금 아쉬운 점 하나가 바로 면발 크기요 ㅠ 납작해도 너무 납작해요. 집에 시리얼 담아 먹는 그릇이 있는데 딱 그 크기만하더라고요. 젓가락 2~3번 정도 휘휘 저으면 끝날 것 같아요. 다이어트 라면이라고 불리우는 이유가 있네요. 





물기가 없도록 빼주는게 중요합니다. 라면정량에 맞게 소스가 들어있던터라 누들에 물기가 있으면 조금 싱거울 수 있어요. 꼭 꼭 찬물에 아주 차가운 물에 헹구어주세요!







만드는 데 5분30초 정도 걸리고 먹는데는 1분도 안걸렸어요. 그만큼 양이 적어요. 그게 아쉬워요! 하지만 요거 은근 별미입니다. 홍시아저씨 취향저격 당해서 한박스 구매했어요. 앞으로 야식은 드레싱누들로 정하였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