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천원, 1년 모으면?


안녕하세요. 홍시아저씨입니다. 오늘은 2군데서 수입이 들어왔습니다. 매일 풍차적금을 돌리고 있는데 부수입만으로 적금넣기 뿌듯하면서도 어렵더라고요. 나름 부수입이고 재테크라고 생각했는데 요즘 이런걸보고 짠테크라고 부른다는군요. 뭐가 됐든 급여 외 소득으로 수입을 발생시키고 이자소득을 얻을 수 있다면 좋은거 아닐까요? 짠테크도 좋고 재테크도 좋으니 이 프로젝트가 성공했으면 좋겠네요. 짠테크 그뤠잇!



짠테크 그뤠잇! 3호까지 달려볼까?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게 된 계기가 첫째 가입이 간편하고 둘째로 군것질대신 1일 1천원 1년 모으면? 이라는 문구가 마음에 들더라고요. 이자율도 적당하고 풍차적금을 하기에 좋을 것 같아서 시작하게 됐어요. 하루에 일천원 이상은 넣기 힘들고 딱 천원만이라도 넣어보자! 했던게 벌써 2호 중반을 달려가고 있어요.



한국리서치 수입이 들어왔어요.

확인해보니 한국리서치 설문수입이 들어왔더라고요. 거긴 아직 카카오뱅크로 입금받을 수 없어서 주거래통장으로 받은 뒤 카카오뱅크로 옮겼어요. 언젠가는 카뱅도 가능하겠죠? 여긴 정말 좋은게 100원도 입금받을 수 있어서 좋아요. 보통 오천원, 만원이 넘어야 출금신청이 가능한데 100원도 가능하니 이만한 재테크 수입원이 없겠죠? 물론 그것도 해당이 되어야겠지만요.




위블 소득 + 종합소득세 신고

그리고 위블에서 세금 떼고 수수료 떼고 입금이 됐더라고요. 사업소득으로 신고 들어가는 수입은 3.3% 떼고 지급이 됩니다. 이건 나중에 종합소득세 신고 때 급여소득과 합산해서 신고 예정입니다. 최대한 환급받을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그럼 3.3% 냈던 세금을 정산해서 돌려받을 수도 있어요. 이것도 작은 부수입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신고안하고 잊어버리면 돌려받을 수 없기 때문에 내년 5월에 꼼꼼하게 챙기셔서 작은 부수입도 챙기시길 바랄게요. 



내년에 노트북 장만하기!

직장인 짠테크 이번주는 매우 성공 그뤠잇이네요. 매주 이랬으면 좋겠어요. 하루 천원이 크다고 할 수는 없지만 이걸 모아서 내년에는 카드값 걱정없이 노트북을 하나 장만하고자합니다. 그때까지 부수입으로 열심히 풍차돌리기 성공했으면 좋겠네요. 짠내나는 직장인 짠테크 오늘도 성공적.


▶홍시아저씨 스토리채널 소식받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