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0,000걸음 걷기 18일째

#알고 먹으면 더 건강한 사과 효능




 

 걷기 다이어트 18일째 성공! 

 


안녕하세요. 홍시아저씨입니다. 1일 만걸음 걷기 18일째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매일 꾸준하게 걸어주고 있는데 큰 운동효과가 있는건 아니지만 체중이 조금 감량하고 체력이 조금 붙어서 만보 이상 걸어도 다리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는게 눈에 보이는 효과일 것 같은데요. 식단에 신경을 써야할 것 같아서 알아보다가 아침 식사 대체식품으로 사과를 찾게 됐어요. 아침에 먹는 사과가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어떤 이유인지 그리고 밤에 먹는 사과가 안좋은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몸에 좋다고 알려진 사과, 과연 어디에 좋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과 효능



▶당뇨개선-칼륨

사과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몸속에 있는 나트륨을 몸밖으로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나트륨을 몸밖으로 배출하면서 혈압조절에 효과가 있고 사과의 케르세틴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성인병예방 및 당뇨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미용-비타민

사과에는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특히 비타민C와 비타민B가 피부 탄력은 물론 피부톤을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피부탄력뿐 아니라 피부 재생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노화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탈모예방-아연

사과 속에는 많은 아연이 함유되어 있는데 아연은 탈모를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그로인해 탈모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푸석해진 모발을 윤기 있게 가꿔줍니다.




피로회복-당분,유기산,펙틴

주요 성분으로 당분과 유기산, 펙틴, 비타민A, 비타민C, 칼륨, 칼슘으로 되어 있는데 이 중 당분은 포도당과 과당으로 소화흡수가 좋으며 체내의 피로물질들을 빠르게 분해시켜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변비개선-혈관질환개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장운동을 도와주고 펙틴 성분이 풍부하여 배변을 원활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항산화 작용을 하여 염증이나 암이 자라는 것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아침에는 금, 저녁에는 독? 

 


  • 아침에 먹는 사과를 금사과라고 부르고, 저녁에 먹는 사과를 독사과라고 부르는 말 혹시 들어보셨나요? 많이 들어봤지만 정작 이유는 알지 못했는데 알고보니 아침에 먹는 사과는 함유되어있는 성분 중 유기산 성분이 위의 활동을 촉진시켜주고 위액분비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소화흡수를 잘 되게 도와준다고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아침에 먹는 사과를 금사과라고 한다고합니다. 
  • 반면에 밤에 섭취를 하게 되면 과다한 섬유질이 장을 자극해 배변과 위액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속이 불편해 잠에 들기 힘들기 때문에 저녁에 섭취하는게 좋지 않다고합니다.
  • 몸에 좋고 영양분 가득한 사과도 과도하게 섭취하면 혈당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하루 적정량인 1~2개 정도를 섭취하시면 도움이 된다고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