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미리미리 예방하기

다이어트_스트레스_탈모안녕




안녕하세요. 홍시아저씨입니다. 오늘로 걷기 다이어트 14일째에 접어들었어요. 13일째는 9천걸음으로 실패했고 일요일부터 다시 시작하고자합니다. 월요일 출근시간부터 걸어서 출근할까 했더니 밤에 비가 내리고 있네요. 오전에 비가 그치기를 바라며 오늘은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걱정인 탈모예방에 대해 알아볼게요. 

 




땅콩차


모발 생성 주요성분으로는 단백질과 건강한 혈액, 무기질 및 비타민인데요. 그 중 무기질 공급을 위해 견과류를 갈아서 차 형태로 끓여서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단, 견과류 하루 섭취 권장량을 지켜서 마셔주면 좋습니다.




다시마


혈액 개선을 위한 필수 성분인 식이섬유를 섭취해주면 탈모 예방에 좋은데 식이섬유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이 바로 다시마입니다. 다시마는 풍부한 식이섬유뿐 아니라 무기질도 가지고 있어서 피를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녹차가루


무기질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녹차가루를 먹어주면 혈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식이 섬유를 공급해주는 역할도 하고 있어서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녹차가루는 땅콩차와 다시마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고 단백질인 고기와 함께 같이 먹으면 효과가 좋습니다. 여름철에는 녹차가루를 물에 타서 섭취하여도 좋습니다.




탈모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모공이 막히거나, 노폐물이 쌓이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두피를 청결하게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균형잡힌 식사를 통해 각종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지나친 음주와 흡연도 자제하면 좋은데 흡연은 폐의 열을 상승시키고, 음주는 간장의 열을 상승시켜 두피의 사막화 현상을 초래한다고 합니다. 그로인해 혈액순환저하의 원인이 되고 혈액순환저하로인해 탈모로 이어집니다.



다이어트를 하면 스트레스가 따라오기 마련인데 스트레스는 탈모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가벼운 운동이나 스트레칭 또한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는게 중요하고 하루 8시간정도 숙면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특히 저녁 11시~새벽 2시 사이에 숙면을 취하는게 좋은데 피로를 개선하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음식 섭취 뿐 아니라 생활습관 개선만으로도 우리는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생활습관, 균형잡힌 식사를 통해 탈모로부터 안전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