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냄새 없애는 방법

꼬릿꼬릿_꼬랑내 이제 안녕!






 

 꼬릿한 발냄새 이제 안녕! 

 


운동을 마치고 신발을 벗었을 때 꼬랑내가 난다면 당황스러우시겠죠? 오늘은 발냄새 효과적으로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운동을 하면서 발에 땀이 차는 경우가 많은데 땀이 나면 바깥 각질층이 불어나게 되면서 세균이 각질을 분해하면서 그로 인해 안취가 나게 됩니다. 습한 신발과 통풍이 잘되지 않을 경우에 발냄새가 나게 됩니다.




 

 습했던 나의 발 이제 상쾌하게! 

 


다이어트를 하면서 걷기 운동을 매일 하고 있는데 통풍이 잘 되지 않는 운동화를 신었을 때 유독 발에 땀이 많이 찹니다. 그래서인지 양말을 벗었을 때 발가락 사이에 땀이 차는 경우가 있는데 이로 인해 발냄새가 나더라고요. 발냄새의 원인을 찾았으니 이제는 꼬랑내를 퇴치해야겠죠? 발을 습하게 하지 않는게 우선입니다. 그리고 아침.저녁으로 비누로 꼼꼼하게 씻고 마를 때까지 건조시켜주는게 좋고, 신발에 신문지를 넣어놓으면 습기를 잡아주기 때문에 발냄새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요즘은 풋샴푸로 발을 깨끗하게 씻어주면 각질 제거도 함께 할 수 있어서 효과가 좋다고 하더라고요. 각질을 씻어내는것만으로도 발냄새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으니 아침 저녁으로 씻어주거나 스크럽 제품으로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주는것도 효과가 좋습니다. 오래 신발을 사용해야 할 경우는 여분의양말을 가지고 다니면서 수시로 갈아 신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발냄새를 좀 더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몇가지 적어볼게요.




레몬 우려낸 물에 5~6분 담그기


살균작용으로 인해 피부에 있는


세균 번식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요.





살균기능이 있는 녹차를 우려낸 


따뜻한 물에 발 담그기





바디크림 발에 바르지 않기


기름기가 있는 제품은 피부의 온도를 높여

땀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뜻한 물에 소금을 탄 뒤 담그기


소금은 피부에서 습기를 빼내는 역할을 합니다.


따뜻한 물에 소금을 탄 뒤 발을 20분 동안 담그면


피부에 사는 세균의 양을 줄여주고


발 냄새를 없애는데 효과적입니다.


걷기운동 11일째인데 오늘은 이 방법으로


발을 편안하게 해줘야겠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