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가을비가 내리더니 오늘은 날씨가 맑아요. 요즘 같은 날이면 떠오르는게 하나 있는데요 바로 가을여행 인데요. 가을 여행주간으로 요즘 많이들 떠나신다고 하더라고요. 홍시아저씨도 날 잡고 마지막 남은 휴가를 어떻게 사용할지 고민을 해봐야겠어요. 




이번주 수요미식회 89회 주제는 바로 가을 여행주간 목포 특집! 입니다. 가을에 떠나기 좋은 이유 바로 풍성한 먹거리가 많기 때문인데요. 특히 신선한 해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고하니 군침이 도는군요.





미식가들을 설레게 하는 가을여행지 목포! 눈부신 다도해의 풍광이 장관을 이루고 사시사철 풍부한 해산물과 먹거리가 넘쳐난다고 하는 항구도시 목포에는 어떤 맛있는 음식들이 숨어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수요미식회 89회 가을 여행주간 목포 특집 이번주 게스트는 맛이라면 빠지지 않는 구수한 입맛의 게스트들로 채워진다고 하는데요. 전국 방방곡곡 맛있는 곳이면 어디든 가는 미식공룡 현주엽 과 홍시아저씨가 좋아하는 상큼한 외모와 구수한 입맛의 반전매력을 가진 달샤벳 수빈 그리고 맛을 아는 멋쟁이 디자이너 김석원 이 나온다고 합니다.






가을맞이 미식 여행지 목포 어디까지 알고있나? 항구도시 목포에서 감탄사 터지는 목포 5대 별미 민어, 낙지, 꽃게, 홍어, 갈치까지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방송을 보는 내내 오감을 자극할만한 내용들 같군요. 해산물 진짜 좋아하는데 방송 보면서 많이 힘들 것 같아요. 먹고싶어서.






눈이 번쩍 뜨이게 한다는 그 맛 제대로 알고 먹으면 더 맛있겠죠? 우리가 몰랐던 목포 먹거리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고 하니 무조건 본방사수 해야겠군요. 특히 홍시아저씨는 갈치구이 진짜 좋아하는데 목포 갈치 맛은 어떨지 너무 기대됩니다. 아직까지 한 번도 안가봤는데 이번 방송을 통해 이거다 싶으면 휴가 내고 떠나버릴 수도 있어요.







여름 휴가도 제대로 즐기지 못했는데 가을여행이라도 마음껏 즐기고 쉬다와야한다고 그런 생각이 계속 들었었거든요. 어딘가로 떠나고싶은데 혼자 떠나는 여행 어디로 가야할지 막막했었는데 목포도 괜찮아보이는군요.


특히 이번에 목포 3대 맛집을 방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데요. 아직까지 홍시아저씨가 도전하지 못한 음식 중 하나인 바로 홍어 맛집이 나온다고 합니다. 코를 뻥뻥뻥 자극하는 알싸한 그 맛! 선입견을 단번에 깨주는 홍어 성지라고 불리우는 그 곳! 흑산도 홍어집!


초보도 도전할 수 있는건가...








현지인들이 찾는 깔끔한 맛의 두툼한 갈치찜과 갈치구이 집! 아 이거 진짜 기대중! 다른건 몰라도 이건 무조건 봐야겠단 생각이 들어요. 갈치구이 하나면 밥 한공기 뚝딱인데 거기에 갈치찜 이건 진짜 양념만 맛있으면 게임끝이죠. 





여긴 목포에 사는 친구한테 들었는데 진짜 토박이들만 가는 식당이라고 하더라고요. 바로 '선미식당' 친숙한 이름이죠? 한적한 주택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단골손님들이 자주 찾는곳이라고 하는데 여긴 꼭 가보고싶더라고요.


선미식당 갈치찜은 다른곳과 다르게 묵은지가 들어가있어서 그런지 시원한 맛이 일품이라고 하는데 후기 듣는데 진짜 침흘릴뻔했어요.


달큰한 무와 포슬포슬한 감자 그리고 칼칼한 양념과 두툼한 갈치가 서로 조합하니 이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동 아니겠습니까?  大 가격이 55000원이라고 하던데 조금 단가가 나가지만 맛있다고 하니 다음에 방문하게 된다면 꼭 먹어봐야겠습니다.


10월 26일 수요일 밤 9시 40분 가을 여행 함께 떠나봐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