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홍시아저씨입니다.


오늘 한미약품 과 한미사이언스가 검찰 수사 착수 소식에 하락하고 있습니다. 17일 오전 9시 30분 현재 한미약품은 -15,000(-3.61%) 내린 400,500원에 거래되고 있고 한미사이언스는 -4,000원 / -4.35% 하락한 88,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서울남부지검 증권범죄합동수사단은 수사에 착수했다고 전날 밝혔는데요. 아무래도 베링커잉겔하임과 계약한 8500억원 규모 기술수출이 해지됐다는 공시를 하기 전 이 정보가 SNS에서 유출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기 때문아닐까 생각됩니다.


이 의혹을 조사한 금융위원 자본시장조사단은 패스트트랙(조기 사건 이첩) 제도를 통해 검찰에 넘겼습니다.




간략 기사 정보



시가총액 상위종목 중에서는 삼성전자가 4분기 실적 우려에 1% 넘게 하락하며 155만원대로 밀려났고 NAVER, SK텔레콤, KT&G 등이 하락하고 있스빈다.


현대차가 노사간 임금협상 타결 소식에 1% 넘게 오르고 있는데요, 현대차 노사는 지난 주말 기본급을 작년보다 3.2% 인상하고 성과급을 350%에 520만원을 더한 수준에서 임금 협상에 타결했습니다.


삼성중공업이 1조원 규모 해양플랜트 수주 기대감에 1% 넘게 오르고 있습니다. 멕시코만 매드 도그2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영국 BP가 발주한 반잠수식 원유생산설비의 수주가 유력한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아닐까 생각됩니다. 계약 규모로는 약 1조원 이라고 합니다.


쌍용머티리얼 M&A 기대감에 52주 신고가 경신했습니다. 장 초반 가격제한폭까지 오른 가격으로 올라가며 인수 합병에 대한 기대감을 그대로 반영하기도 했습니다. 경영권 기분 매각 주관을 맡은 삼일 PwC는 국내 자동차 전자부품 제조사를 대상으로 오는 26일까지 입찰 참가서를 받기로 했고, 대상자는 최근 미국 컨터넨털스트럭처럴플라스틱 인수전에서 경쟁했던 한화와 LG그릅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쌍용머티리얼은 자동차 전장부품 및 세라믹을 생산하는 업체로 모터용 자석과 세라믹 소재 산업 등에서 견조한 업체로 꼽히고 있습니다.






2016년 10월 17일 증시를 살펴보겠습니다.


해외증시



뉴욕증시는 대형 은행들의 실적 호조 및 경제지표 호조 등으로 3대 지수 모두 상승세로 장을 마감했으나, 재닛 옐런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비둘기 파적 발언으로 상승폭은 제한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국제유가는 美 채굴장비 수 증가 소식에 부진한 모습을 기록했으며, 서부 텍사스산 원유 11월 인도분 가격은 전일보다 0.09달러(-0.18%) 하락한 50.35달러에 거래 마감했습니다.


상해종합지수는 소폭 하락한 3,056선에서 거래를 출발하였고, 오전장중 지수는 낙폭을 확대하며 3,043선에서 저점을 형성하였으며, 오후장들어 지수는 반등세를 나타내며 장중 낙폭을 모두 만회하였습니다.


이후 지수는 장막판까지 상승폭을 확대하다 상승전환에 성공하며 30,63선에서 거래 마감했습니다.


니케이지수는 약보합 출발로 오전장중 지수는 상승과 하락을 오가며 등락을 거듭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중국의 9월 생상자물가지수가 양호하게 발표된 가운데, 엔화가 약세를 나타내자 지수는 오후장들어 상승세로 방향을 잡은 뒤 상승 흐름을 이어가다 결국 16,856엔선에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국내증시



코스피지수는 상승세로 출발하였고,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수세가 유입된 가운데, 하락세로 출발한 삼성전자가 상승 전환한뒤 상승세를 이어가자 지수 역시 상승 흐름을 이어가며 오전 장중 2,028.76에서 고점을 형성한 후 뚜렷한 모멘텀이 부재한 가운데, 상승흐름을 지속하던 지수는 기관이 매도세로 돌아섰지만, 외국인 매수세가 지속되면서 2,020선 중반에서 등락을 거듭하다 동시호가때 상승폭이 다소 축소되며 결국 2,022.66에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삼성전자가 전일에 이어 상승세를 나타낸데다 외국인이 순매수를 하면서 증시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상승세로 출발, 장초반 개인 매수세에 지수는 상승폭을 확대하기도 했으나,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도에세 강보합권까지 상승폭을 축소후 재차 상승폭을 확대하며 오전 장중 666.04에서 고점을 형성한 뒤 장후반 664선 아래로 밀려나기도 했으며, 장 후반 외국인이 순매수로 돌아선 영향으로 상승폭을 다소 확대하며 664.92에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