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화질 사진 줄이는 방법 '포토웍스'



안녕하세요. 율리카토입니다.

얼마 전 캐논 PowerGhot G7X Mark2를 하나 장만했습니다. 서브용으로 구매했는데 사진 파일 용량 크기가 어마어마하네요. 포트스케이프를 통해서 간단하게 사진을 줄여서 사용했는데 아무래도 화질 손실을 피할 수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화질 손실을 최대한 줄여서 고화질 사진을 블로그에 올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 '포토웍스 리사이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웍스는 이미지 확대, 축소 기능뿐 아니라 액자(프레임) 적용도 지원가능하고 포토샵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화질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늘 촬영한 사진 파일크기를 봤더니 5472 x 3648이네요. 블로그에 업로드할 수 있는 최대크기를 벗어나서 이대로는 올릴 수 없고 편집을 해줘야 하는데 간편하게 일괄적으로 사진크기를 줄여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내 블로그 너비를 먼저 파악해야 하는데 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속성 버튼을 누르거나 블로그 화면에서 사진을 클릭하면 오른쪽 상단에 너비와 높이가 나옵니다.






너비 파악 후 포토웍스를 실행시켜 파일 추가를 해준 후 리사이즈에서 필수항목을 아래 표시된 것처럼 체크하고 원하는 픽셀을 입력해줍니다.





변환하는 과정에서 프레임을 씌우거나 약간의 사진편집도 가능합니다. 저장품질은 사진손실이 되지 않을 정도로 적당히 맞춰주면 되는데 율리카토는 95%에 맞춰서 변환하였습니다. 체크 후 변환실행을 눌러주면 선택한 파일 모두 일괄적으로 변환이 됩니다. 






저장폴더를 설정해줬더니 별도로 output폴더가 생성되었네요. 이 안에 수정했던 사진들이 자동으로 저장되어 있는데 원본에서 크게 손실없이 고화질로 변환이 됐습니다.






아래 사진은 포토스케이프로 가로(픽셀), 세로(픽셀) 조절 후 저장한 사진과 포토웍스로 변환한 사진인데 모바일로 봤을 땐 차이가 없어보여도 pc로 보면 어느정도 차이가 보여집니다. 사진크기를 그냥 줄여버리면 화질도 떨어지고 사진모양도 위 아래로 눌리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이제는 손쉽게 고용량 파일을 손실없이 왜곡없이 블로그에 포스팅 할 수 있어요. 포토샵과 포토스케이프보다 쉽고 빠르게 변환할 수 있으며, 다량의 사진도 일괄적으로 줄일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포토웍스가 좋더라고요. 리사이즈 프로그램을 찾고 계신다면 한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